• 최종편집 2025-03-17(월)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조정문)는 지난 3일 오전 조정문 회장, 장세용 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김태근 의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 상공의원, 도의원, 시의원, 언론인,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경자년 새해를 맞아 상호간 인사를 나누고 한 해를 알차게 보낼 것을 다짐하기 위해 구미상공회의소가 마련한 신년인사회에서는 제30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에 이어 조정문 회장의 신년인사, 장세용 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김태근 의장의 신년인사가 있었으며, 김성중 구미상의 부회장을 비롯한 상공의원 일동의 축배 제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정문 회장은 신년 인사를 통해 현재 구미산단은 경제 상황이 매우 어렵지만 기업부설연구소가 602개사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거기에는 6100여 명의 연구 인력이 종사하고 있는 등 구미의 수많은 기업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고 그럴 준비를 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스마트산업단지선정에 따라 연차적으로 많은 예산이 내려오고 있으며, 또한, 계획대로 추진된다면, LG화학의 5단지 착공도 올해 첫 삽을 뜰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부와 국회, 기업과 지자체가 모두 합심해 남은 과제를 잘 풀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신산업 육성과 공항, KTX, 광역전철망, 도로 등 SOC 확충은 물론, 일본 수출규제로 시작되긴 했지만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정책과 맞물려 지역에서 선제적으로 준비해 다양한 국비지원 프로젝트를 따내야 한다고 말하며,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지도자에게 올 한해도 구미를 위해 더욱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년인사회에 앞서 제30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경영부문 1, 무역부문 2, 기술부문 2, 지역발전부문 1인 등 총 4개 부문에 6명이 선정돼 상패와 상금(500만 원)이 수여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상공회의소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