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경북도내 농업인들이 직접 정성스레 만든 우리 농산물 우수 가공제품 특별 기획전을 대구 대백프라자 식품관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설을 맞아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도라지정과, 한과, 참기름, 사과 선물세트 등 40여 종의 제품을 5~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농가형 농산물 가공사업장 제품은 제품 하나 하나에 집안 또는 마을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내림솜씨와 자부심을 담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재료를 지역에서 나는 우리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어 믿고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원재료 함량이 높고 화학첨가물은 거의 쓰지 않아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농가형 농산물 가공사업장은 경북농업기술원과 경북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를 통해 창업한 농업인이 운영하는 사업장으로 도내에 현재 약 250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창업을 한 사업주들은 모두 농업에 종사하고 있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품질 좋은 가공제품을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한다 해도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가 적고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사고 싶어도 몰라서 살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농업기술원이 연결고리로 좋은 원료로 정직하게 생산한 우리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더 많이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우수농산물 가공제품, 설맞이 특별기획전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