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시는 지난 6충혼탑(선산읍 비봉산 소재)에서 67회 현충일 추념식을 엄숙히 거행했다.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김장호 시장 당선인, 보훈단체장, 구자근국회의원, 기관단체장, 시의원,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 1천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했다.

 

이 날 추념식은 국민의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조총발사,헌화와 분향, 장세용 시장의 추념사, 김형숙 경북재능시낭송협의회장 추모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장세용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그 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헌신을 추모하고 그 후손들께서 명예롭게 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가정을 직접 찾아 위문품 전달과 국가유공자 및 유족을 위문·격려하는 등 보훈대상자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미시 충혼탑(선산읍 동부리 산1-3번지)에는 1570위의 위패가 봉안돼 있으며, 195510월에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충혼탑 휘호를 혜사 받아 건립된 선산충혼탑과 1979년에 건립된 구미충혼탑(임수동 소재)2001년에통합해 지금의 모습으로 단장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