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협의회(25전문 자문단(59추진반(3개 지원반, 5개 대책반)

구미시는 민선 8기 출범과 동시에 민생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지난 22일 오전 구미시비상경제대책 T/F 발대식을 개최하고 비상경제 극복을 위한 실질적 활동에 돌입했다.

 

코로나 엔데믹 및 세계경제 3(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현상에 따라 대내외적으로 경제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소상공인 등 민생경제를 위한긴급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구미시장이 위원장을 맡아 해당 TF를 직접 지휘할 계획이다.

 

TF는 공동위원장인 김장호 시장·윤재호 상공회의소 회장을 포함해경제기관 단체장으로 구성된협의회와 유관기관 실무자 위주로구성된 전문 자문단, 그리고 지역경제, 관광, 복지, 건설, 농촌 등 5대책반으로 구성됐으며, 구미상공회의소 등 지역 산업경제관련 기관단체도 대거 참여했다.

 

김장호 시장은 글로벌 공급망 교란,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미국을비롯한 세계 각국의 급격한 금리인상, 국내외 금융불안 심화 등 경제적위기가 심각해짐에 따라 민생 안정과 위기 대응을 위한 신속한 조치가필요하다고 판단, 시장 당선 이후 비상경제대책 TF를 신설 운영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또한, 비상경제대책 TF는 원유와 원자재 가격급등, 금리상승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의 부정적 영향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그 영향을 크게 받는 중소기업, 취약계층 등을 적기에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현안 발굴과제

(기업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중소기업 수출 애로해소 지원

(소상공인) 소상공인 서민금융 복지지원

(물가안정) 지방 공공요금(6) 동결, 상수도료 경감

(관광문화) 3대 문화권 활성화, 2022 대한민국 펫캉스 개최

(복지경제) 근로자 청년 교통비 및 월세 지원

(건설경제) 구미국가산업단지 재생 및 경쟁력 강화

(농촌활력) 월급 받는 농가 2000호 육성

 

김장호 시장은 "시정의 최우선 과제인 민생을 챙기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혁신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초고밀도 개발의 성공사례인 미국 맨해튼처럼 구미시도 낙후된 구도심의 용적률 규제를 제도적 틀에서 최대로 완화해 대규모 투자 활성화를 촉진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공공기여금을 시민생활과 밀접한 도심공원 등 공공인프라 조성에 투자하는 선순환적인 경제구조가 필요하다라며, 비상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비상경제대책팀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