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 초등 3~6학년 아동3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초등3~4학년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만들어진 어린이 체험관은 54개의 직업마을로 이루어졌으며 놀이를 통해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 할 수 있었다. 해양경찰구조대, 레이싱경기, 동물병원, 병원신생아실, 피자, 쿠키가게, 방송국, 바리스타 등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다.

 

청소년 체험관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으로 44개의체험실과 76가지 직종으로 이뤄졌다. 과학수사요원, 미술치료사, 항공기조정사,응급구조사 등 미래직업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다. 또한, 자신의 비전과 목표 등 마음에 품은꿈을 펼쳐볼 수 있는 공간에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됐다.

 

이번 직업체험으로 아동 스스로 직업에 대한 호기심과 미래의 자신에 대한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며,또한, 친구들과 유대감과공감대를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시 관계자는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펼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