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군위군은 대구시가 이전 추진중인 군부대를 포함한 군사시설 통합 이전을적극적으로 검토한다고 밝혔다.

 

대구시 윤영대 군사시설이전단장은 30일 군위군을 방문하여 김진열 군수와 군사시설 이전에 대한 사업내용 설명과 사업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대구시 군사시설이전단장(윤영대)이전 대상 부대는 국군 부대 4(2작전사령부, 50보병사단, 5군수지원사령부, 공군방공포병학교)과 미군 부대 3곳 (캠프워커·헨리·조지)으로 전체를 통합해서 민군상생 복합타운 개념으로 추진하며, 12월까지 국방부에 이전협의요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군상생 복합타운은 산재해 있는 군사시설을 지역단위로 통폐합하는 등의 방식으로 추진된다. 군부대의 문화·체육시설과 상업시설등을 지민과 함께 사용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개발이익에 따른 혜택과 사유 재산권 보장 등의 내용으로 120대 국정과제에 포함돼 있다.

 

대구시 편입이 예정된 군위군은 군사시설 이전시 관할 내의 이동으로 인구소비 등 경제효과가 외부 유출없이 유지되며 또한 이전 협의절차 간소화 일원화로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또한, 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 상주영천고속도로), 철도(중앙선) 공항(대구경북통합신공항) 등 교통 여건과 접근성이 좋고 개발제한구역이 없어 이전사추진에 유리하고 현 부대 주둔지와 인근 생활권으로 근무자의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김진열 군수는군사 군, 위세 위 군위(軍威)는 지명에서 보듯 예부터 군사시설과 인연이 많은 곳이고전날 군위군의회에서도 대구시군사시설 통합이전사업에 대해 협조하기로 했으며, 향후추진과정에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발전을 위한 민군상생 복합타운으로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군, 군부대 통합 이전 적극 유치하기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