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김천시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정평가단은 시의 주요업무에 대한 현장체험, 행사 참여 등을 통해 도출된 시민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올해 김천시 시민 시정평가단은 상반기에 5(행정복지, 경제산업, 건설안전, 농업, 보건) 분과별로 각 1차례씩 평가활동을 통해 그 동안 공무원들이업무 추진과정에서 간과해버렸던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주관부서에 총18건의 제안사항을 제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왔다.

 

하반기에 들어서는 지난 107() ‘김천포도축제’,14()에는‘2022김천시민체육대회‘2022년 김천시 일자리박람회현장방문 및 체험을 통해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표는 홍보, 볼거리, 교통환경, 편의시설, 먹거리, 청결위생 총 6가지분야로 나눠 구성돼 있으며,특히, 코로나로 3년 만에 개최된김천시민체육대회에 대해서는 격년으로 진행되는 김천시의 큰 행사인 만큼 지난 대회 대비 차별성과 더 나아진 점, 아쉬운 점을 비교하는 방향으로평가를 진행하자고 단원들이 의견을 교환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공무원과는 다른 시민들의 관점에서, 시정을 하면서 놓쳤던작은 부분들을 일깨워 줄 때가 많다. 열린 시정, 진정한 참여 행정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시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정평가단은 19황금정수장 정수처리과정에 대한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평가단원들이 제시한 각종 건의사항에 대해 소관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수용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시정에 반영한다는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는 시민과 通하는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