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09(금)
 


 구미=김영수 기자/ 구미시는 오는 27일부터 지역 내 방산·반도체 중소기업 대상으로 약 120억 원 규모(대출규모기준)'신성장동력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성장동력자금'은 전국 최초 방산·반도체 기업지원 신규 사업으로 자금 융자 시 대출 금리 일부(2.5% + 금융기관 최대 1.4% = 최대 3.9%)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융자한도액은 최대 5억 원이며, 최근 1년간 매출액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재 방산·반도체 등 신성장 분야 기업으로 반도체 기업의 경우 반도체 특화단지 협의체에 의향서를 제출한 기업과 기타 신산업 분야의 경우 대학·연구소로부터 기술이전 또는, 자체 보유기술로 신성장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관련 협의체의 추천서 및 방위산업체 등 관련 기업 계약 및 납품실적이 있는 기업이면 가능하며, 이번 접수는 선착순 접수인 만큼, 자금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시는 이번 신성장동력자금 융자지원으로 관내 해당 산업 분야중소기업의 자금조달 부담 완화 및 금융비용 절감 등을 통해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신성장산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호 시장은 "방산혁신클러스터·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등 굵직한 국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방산·반도체 분야의 특화 자금이 출범한 만큼, 해당 산업 분야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발굴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신성장동력자금 신청은 관내 IBK기업은행 지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사이트(http://gumi.go.kr/biz/)’에서 구비서류 등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미시청 기업투자과(480-61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전국 최초 신성장동력 자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