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구미=서창국 기자/ 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는 지난 24형곡중학교에서 “No학교폭력 오늘부터 1이라는 슬로건으로 신학기 맞이 학교폭력및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신학기 개학에 따른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에 대비한 선제적 예방활동의 환으로등굣길 캠페인을 계획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등굣길 캠페인은 학교전담경찰관(SPO)를 중심으로 아동학대전담경찰관, 교직원, 형곡중 학생자치회, 학부모 연합회까지 동참해 인생의 꼬리표가될 수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에중점을 두고 추가적으로 교내 화장실 내 불법촬영기기 설치 여부를 탐지하는 등 불법 촬영에 의한 성폭력 예방활동도 병행했다.

 

 

또한, 학교폭력이 꼬리표가 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꼬리표 모양의 판넬형 배너와 학교폭력 예방 문구가 기입된 꼬리표를 자체 제작해 캠페인에 활용하여 홍보 효과를 높였다.

 

 

장종근 서장은 이번등굣길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찰서는 앞으로도 학교폭력과 청소년 범죄 예방 및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경찰 활동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경찰서, 신학기 맞이 등굣길 캠페인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