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군위=이해수 기자/ 군위군은 가축전염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예산 총 24천만 원을 투입해 주요 가축전염병 예방백신 15종을 관내 축산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축종별로는 한우분야에 소탄저기종저, 소유행열, 소아까바네, 송아지피부병 등 4, 양돈분야에 돼지열병, 일본뇌염, 유행성설사병, 호흡기질병, PRRS 5, 양계분야에 감보로병, IB 2, 양봉분야에 응애류, 노제마병, 낭충봉아부패병 등 3, 광견병 백신 등이다.

 

한우분야 및 광견병 백신은 오는 21일까지 공수의사가 농가에 직접 방문하여 접종할 예정이며, 양돈분야는 17일까지 군위한돈지부 사무실에서, 양계분야는 28일까지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농정축산과에서 공급할 예정이고 양봉분야 백신 및 기타 소독약품은 읍면별로 배부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4월 중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축산농가는 예방백신을 역가 보존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 등을 지참하여 약품별 공급처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군위군 가축방역 담당부서에서는 가축전염병 예방에 대한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은 백신 예방접종이며, 지역 내 축산농가에서는 백신 수령 즉시 접종을 완료해 가축 전염병예방 및 방역강화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군 축산농가에 가축전염병 예방백신 15종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