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칠곡=김용호 기자/ 김재욱칠곡군수는 지난달 31일 국회를 찾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발품 행정을펼쳤다. 이날 김 군수는 국회에서 정희용 국회의원과 이만희 의원을 각 만나 주요 국비 사업과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증액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 군수는 지난 3월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 4월에는 국회, 6월에는 기획재정부, 9월에는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사업 추진 동력 확보 협조를 요청 한 바 있다.

 

이날 김재욱 군수는 칠곡 할매 문화관 건립사업과 생산기반의 애그테크(AgTech) ·복합 실증 플랫폼 구축사업, 양봉바이오 치유산업 혁신밸리 조성사업, 가산 다부 하수관로 정비공사 등 4건의 국비사업을 설명했다.

 

칠곡 할매 문화관 건립사업은 고령 인구 증가로 어르신 교육과 활동의 중요성이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평생학습과 인문학의 도시 칠곡이 가진 풍부한 인문문화를바탕으로 칠곡 할매들의 인문적 자산(할매글꼴)을 계승 및 발전시키고자하는사업으로 국회 차원에서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을당부했다.

 

김 군수는 칠곡군은 칠곡 할매문화관 건립 사업과 애그테크(AgTech) ·복합실증 플랫폼 구축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국가예산확보가 수반되어야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다면서 정부의긴축재정에도 필요한 사업이 증액될 수 있도록 국회와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욱 칠곡군수, 국비 확보 막바지 총력 경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