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김천=이해수 기자/ 김천시는 지난달 31일 정책 연구용역 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2024년 예정된 정책 연구용역의 심의와 더불어 2023김천을 사랑하는 공무원 시책연구단’ 8팀이 발굴한 연구과제에 대한 평가와 2023년 정책 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정책 연구용역 심의회에서는 2024년에 시행할 용역의 필요성 및 타당성, 적정성을 사전에 검토하여 총 11건의 연구 과제를 원안대로 가결했으며, 내년도 예산 상황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6)보다 많은 연구 활동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부서별 공무원 연구팀 발굴 과제 평가에서는 김천형 사회복지 안전망 홍보 아이디어 철도산업 유치를 위한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선제 대응 미디어 스쿨 운영 등 8건의 연구 결과에 대한 팀별 설명과 질의응답을 거쳐 연구과제 성과에 대해 평가했다.

 

심의위원들은 공무원들이 고정적으로 수행해야 할 본연의 업무가 바쁨에도 불구하고 팀 구성 및 생각 창출, 새로운 시정 발전을 위한 시책 반영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여 팀 간의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 최대한 많은 팀에게 상장과 시상금 등 혜택을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이어 정책 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 선정에서도 시정 관련 현안 사업과 10억 원 이상의 건설 개발사업, 5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등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을 지자체별로 30건 정도 선정해 공개하도록 권장되고 있음에도, 50건의 사업을 선정하여 시청 누리집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진행한 이석희 부위원장은 경제침체로 인한 지자체의 예산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 연구용역에 대한 심의를 통해 더욱 현실성 있는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일조하게 되서 기쁘다. 현장에서 공무원들이 열의를 갖고 새로운 시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김사공시같은 연구 프로그램이 지속해 실시될 필요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예산 감소에도 시책연구 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