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의성=안병학 기자/ 의성군은 2국내 바이오 소재, 부품, 장비 대표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대표 김경남)이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에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세포배양기) 셀빅(CELBIC)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올해 7월 의성군과 마이크로디지탈,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가 체결한 세포배양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협약 당시 세 기관은 바이오 인력양성과 이에 필요한 교육, 테스트 등 의성 세포배양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바 있으며 마이크로디지탈은 자체 개발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을 의성군이 운영하는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에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셀빅은 오비탈락킹(Orbital & Rocking) 방식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로서 바이오의약품 생산과정인 배양과 추출에 필요한 필수 장비며 기존 임펠러 방식 바이오리액터보다 세포가 받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켜 우수한 세포 생장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비탈락킹 방식: 일회용 백 내부의 장비가 좌·, ·, 대각선으로내용물을 섞어주는 방식

**임펠러 방식: 고속으로 회전하여 내용물을 섞어주는 방식

의성군은 경북 세포배양 산업 지원센터로 기증받은 셀빅을 활용하여 세포배양 산업 관련 인력양성과 연구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영남대, 마이크로디지탈과 함께 바이오 소부장의 국산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로디지탈 김경남 대표는 이번 기증으로 의성 세포배양 산업인력양성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국내 세포배양 산업에서 셀빅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국내 바이오 소부장 대표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이 우리 군과 함께하게 되어 큰 힘이 된다라며, “의성 바이오산업 성공의 핵심인 전문인력 양성을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 마이크로디지탈과 협력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이크로디지탈, 의성군에 일회용 세포배양기 셀빅 기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