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의성=안병학 기자/ 의성군은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이 소규모 농가의 지역농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의성로컬푸드에 참여하는 농가는 대부분 소농, 여성농, 고령농으로 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지역농산물 판로를 확보해 참여 의지가 매우 높고 소비자는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마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 소비 만족도가 높다.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의성읍 문소1188)은 작년 12월 개장해 약 11개월간 운영되고 있고 250여 농가 참여와 5만 명의 소비자가 찾아주신 덕분에 매월 꾸준한 성장세로 누적매출 10억 원을 달성했다.

 

직매장에서는 지역농산물의 홍보·전시 및 판매뿐만 아니라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출하농가 조직화와 소비자 체험행사 및 모니터링단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농산물을 관내 학교급식과 군청사에 공급하는 등 관계시장 확대를 통한 의성로컬푸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로컬푸드직매장이 영세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찾아주신 소비자께 감사드린다라며, “의성로컬푸드를 통해 생산농가와 소비자의 행복한 만남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로컬푸드직매장, 누적 매출 10억 원 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