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0(화)
 


경북 도=이화조 기자/ 경북도는 지난 22일 영주 청년실험실에서 차순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 시군 공무원, 청년실험실 참여 청년 등이 모인 가운데 2023년 경북살이 청년실험실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미리 열어보는 크리스마스 선물, 경북살이 청년실험실의 실험결과라는 주제로 각 실험실의 성과발표와 전시를 통해 올 한해 추진한 사업 내용과 성과를 공유했다.

 

, 사업에 직접 참여한 청년 프리랜서들과 소통하는 11월의 토크 콘서트, 지역청년들의 성악공연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북살이 청년실험실은 청년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창업 및 경력 개발지원을 통해 지역 내 일감을 연계시키고 지역 유휴공간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및 지역 탐색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에 시군 공모로 3개소가 선정됐다.

 

영주 실험실(로컬다이닝프로젝트)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지원으로 F&B분야 취·창업을 꿈꾸는 프리랜서들을 지원하고, 경산 실험실(프리디랩)은 청년 디자이너와 지역산업을 잇는 온오프라인 디자인 플랫폼을 조성하며, 성주 실험실(소풍마을)은 소풍을 컨셉으로 농창업 관련 로컬 콘텐츠를 개발해 청년 프리랜서들과 함께 지역의 가치를 만들고 있다.

 

차순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은 경북살이 청년실험실에서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 다양한 청년들이 사업에 참여하고 각 특색에 맞는 성과를 내준 것 같다, “앞으로도 로컬의 기회와 매력을 활용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경북살이 청년실험실 성과공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