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0(화)
 


구미=이광희 기자/ 구미시는 내달 15일까지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농어민수당 신청을 접수한다.

 

1일부터 18일까지 모바일로 먼저 신청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모바일을 통해 동시에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신청은 경상북도 공공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모이소 경상북도앱을 통해 2023년도 직불금을 수령한 농업(임업)경영주가 직접 신청하면 되고 모이소 앱을 통해 신청하면 모든 제출 서류가 면제되며,본인의 농어민수당 신청현황, 지급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앱 스토어(구글, 애플) : '모이소 경상북도' 설치, 경북도민증 발급 후 수당 신청

 

다음달 15일까지 신청 받은 후 자격 검증을 거쳐 상반기 4~530만 원, 하반기 8~930만 원씩을 구미사랑상품권(카드형)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구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농어민수당은 경북 도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농어업에 종사하면서 농업임업어업 경영체 정보를 등록한 농어가의 경영주가 지급 대상이며, 올해는 도내에 거주하면서 영농에 종사하는 외국인과 도내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연접 타시도 시군구 농지를 경작하는 농업인도 농어민수당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농어업 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이거나, 최근 5년 내 직불금 등 보조금을 부정 수급해 적발된 사람,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사람,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및 농어민수당 지급대상 경영주의 배우자이거나, 실제 거주를 같이 하며 세대를 분리한 경우에는 지급에서 제외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3월 15일까지 농어민수당 신청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