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군위=김봉국 기자/ ()군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근종)22일 군위군청 전정에서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진열 군수, 서대식 군의회 부의장 및 의원, 정동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황미례 사랑의 열매 군위군나눔봉사단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동세탁차량은 ‘2023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세탁차량지원배분사업 공모를 통해 군위군자원봉사센터가 선정되며 3.5톤 트럭에 25용적의 세탁기 4대로 구성된 특수차량으로 제작·구입했다.

 

이동세탁차량은 군위군자원봉사센터의세상을 잇는 빨래방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과 취약가구 등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하기 어려운 대형이불세탁서비스를 지원하며 주 3~4회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동세탁차량 운영을 통해 민관을 연결하는 지역사회 플랫폼의 역할을 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사회적 지지망 확충과 돌봄 인프라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며 재난·재해 발생 시 재난현장복구를 위한 지원 장비로도 사용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김진열 군수는 고령화 지수가 높은 지역인만큼 어르신들과 취약가구에 쾌적한 위생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이동세탁차량을 지원해주신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군,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 전달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