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구미=김호숙 기자/ 구미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금오천, 금오산 잔디광장, 금리단길 일원에서 여기서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2024 청춘, 금오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3일과 24일 이틀간 금오천을 중심으로 체험(마켓), 메인 공연, 청춘 게임존, 푸드존을 운영하며, 금오산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청춘노래방과 청춘 버스킹, 금리단길을 중심으로 거리 버스킹과 상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2024년의 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풍차, 열기구 등으로 이뤄진 4개의 수상 포토스팟과 함께 3D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등의 포토존이 5일간 밤낮으로 운영된다.

 

올림픽교를 시작으로 금오천을 따라 펼쳐지는 체험(마켓)존에서는 수제청, 가방, 앞치마, 꽃차 등 수제로 만든 제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청춘마켓과 솜사탕·열쇠고리·풍선사탕컵 만들기 등 생활예술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춘체험존,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도 가능한 청춘아트페어존을 마주할 수 있다.

 

금오천 수상무대로 꾸며지는 메인 공연에서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금요일 전야제 공연을 시작으로 주말 동안 찰리재즈앙상블, 천무응원단, 버블 타이거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다. 24일에는 JTBC 팬텀싱어 3회 우승팀인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의 특별무대가 예정돼 있으며, 금오산 잔디광장과 금리단길에서 거리 버스킹 무대도 즐길 수 있다.

 

금오테니스장 인근 산책로를 따라 조성되는 푸드존에서는 닭강정, 터키케밥, 타코야끼 등 14가지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쉬어갈 수 있으며, 청춘게임존에서는 로데오게임, 포켓사커, 슈팅스타 등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인근 상인들의 협조로 상춘객 대상 참여 상가 화장실이 무료로 개방되며, 금리단길 일원에서는 가격 할인 등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구미영상미디어센터는 벚꽃 영화제와 디제잉 파티를 진행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봄의 시작을 알리는 금오천 벚꽃, 인생 샷은 구미에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