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구미=서창국 기자/ 구미시는 지역 내 청년단체()를 대상으로 청년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2024 구미영 에너지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고향 사랑 기금 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지역사회 내 청년들의 활력을 높이고 참여하는 청년 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팀(동아리)‘구미영 에너지팀과 청년 70% 이상 구성돼 활동이나 실적이 있는 법인단체구미영 에너지+이다.

 

지원 분야는 문화예술, 취미교육, 로컬브랜드 창출, 취업창업, 지역사회 참여 5개 분야로 청년문화예술체육행사, 청년 취창업을 위한 프로그램, 구미 로컬브랜드를 활용한 활동 등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단체(동아리)와 법인은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시청 인구청년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사업을 담당 부서 검토 후 구미시 청년 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10개 팀 내외로 선정해 홍보비, 소모성 물품구입비 등의 사업비를 팀별로 500만 원에서 15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5월 중 시청 누리집에서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인구청년과 청년정책팀(054-480-2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청년이 만들어가는 ‘구미영 에너지 프로젝트’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