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구미=최동석 기자/ 구미시는 7일부터 3일간 경운대에서 육군 제2작전사령부와 경운대금오공대 공동주관, 경북구미 방산 혁신클러스터 사업단과 경북대가후원하는22작전사령관배 드론봇 전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지능형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구축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드론봇 관련 전투발전 수요 창출과 민연의 협력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을 활용한 도시지역 작전 수행 체계를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드론로봇 챌린지, 드론 배틀, 드론 레이싱 등 드론봇 전투경연대회와 30여 개의 방산기업이 참가하는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전시회, 군 화합 문화행사가 진행됐다.

 

드론봇 전투경연대회는 군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군사적 활용분야와 스포츠 참여형' 분야를 나눠 총 8개 종목이 진행됐다. ‘군사적 활용분야에는 폭탄 투하감시정찰AI 드론기체 창작로봇 챌린지 등 5개 종목이,‘스포츠 참여형분야에는 드론 배틀드론 레이싱드론 축구 종목이 진행됐다.

 

김장호 시장은 방산 선도 도시인 구미에서 드론봇 전투경연대회가 개최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특화 경북구미 방산 혁신클러스터, 대 드론 통합 방호 시범사업 등 민군 협력사업을 통한 첨단방위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드론봇의 치열한 경연, 구미에서 달라진 전장을 체험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