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안동=천병기 기자/ 안동시는 가족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 축제 ‘2024년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18()부터 19()까지 이틀간 웅부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상상해! 즐겨봐! 느껴봐!’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체험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과학탐구 체험마당, 이동과학교실 2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과학 체험마당은 큐브의 변신은 무죄 피타고라스 플롯 점핑 코일 만들기 등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24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어렵게만 느끼던 과학 실험 주제들을 일상생활 속 경험과 연결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과학 교사의 알기 쉬운 설명으로 과학의 기본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이동과학교실은 첨단과학실험 장비를 갖춘 이동과학차와 전문인력으로, 생활 속의 과학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엮어낸 과학 실험쇼, VR 체험, 과학체험관이 운영된다.

안동시 투자유치과 관계자는 과학마당을 통해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이어려서부터 과학을 접하며 꿈을 키울 기회를 얻길 바라며, 온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