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의성=안병학 기자/ 의성군 최치원문학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길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길위의 인문학은 인문학에 담긴 가치를 탐구하고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국비 1천만 원)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최치원문학관은 오는 6월부터경북 북부지역의 역사와 문학제로 강연하고 지역의 인문자원 탐방 등이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614일부터 1024일까지 매월 격주로 인문학 전문가들이 진행한다. 또한 강의 8, 현장답사 3회 등 11회로 구성되며, 수강생은 625일까지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분들은 최치원문학관(054-834-8200)으로 문의하거나 최치원 문학관 홈페이지(http://www.gounccw.or.kr)에서 교육일정과 신청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최치원문학관은 총 3개의 신규 공모사업에 선정되고 군민들의 문화향유의 기회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 문화욕구 수요를 충족시키고 우리 지역에 대한 정체성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의성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 최치원문학관, ‘길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