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4 반부패 ‧ 청렴 주간 운영
갑질 근절 ‧ 공정하고 신뢰받는 구미교육 실현 노력
구미=서창국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공정하고 신뢰받는 구미교육 실현을 위한 ‘2024년 반부패·청렴 주간’을 운영한다.
반부패·청렴 주간 동안 구미교육지원청은 △청렴 홍보 캠페인 △청렴 N행시 짓기 △갑질 근절을 위한 MZ 차담회 △교육장 청렴 서한문 발송 △부패 취약 분야 TF팀 회의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산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이번 청렴 주간의 일환으로 29일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장 청렴 특강 및 2024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갑질 근절과 청렴의 중요성'이라는 특강을 통해 “청렴한 마음가짐과 행동이 모두가 존중받는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4 찾아가는 청렴 교육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권재현 감사관의 공직자가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청렴 교육을 통해 공직 윤리와 부패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갑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더 공정하고 신뢰받는 구미교육을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