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안동=천병기 기자] 안동시는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위축된 지역 분위기와 침체된 경제를 회복하고자,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원도심 일원에서 다시, 안동 ON()’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동, 다시 ON’이라는슬로건 아래, 시민에게 희망과 활기를 전하고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북문시장, 문화의 거리, 음식의 거리, 시민운동장, 태사길 등에서진행되며 먹거리, 공연, 기부, 프리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의 참여와 기부가 자연스럽게 연계되는 구조로 기획됐다.

612~13일 북문시장 막걸리 축제

북문시장에서는 전국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막걸리 축제가 열린다.막걸리 빨리 마시기, 안동 막걸리 찾기, 각설이·트로트 공연 등 흥겨운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판매 수익 일부는 산불피해 복구 기금으로 기부된다.

613~15일 문화의거리&음식의거리 다시, 안동 ON’

문화의 거리에서는 신유·신동 콘서트를 비롯한 국악, 가요,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모양의 기부 조형물 설치, 1,000기부 이벤트, 재능기부 공연과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 등도 함께 진행돼 축제의 따뜻한 의미를 더한다. 음식의 거리에서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통해 맥주·막걸리를 제공하고 거리공연과 연계한 골목객잔이 운영된다.

614일 시민운동장 희망 콘서트

614일 오후 6, 안동시민운동장에서는 영탁, 정동원, 양지은, 홍진영등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희망 콘서트가 개최된다. 산불피해 주민 대상 초청권 배부, 소비 영수증 입장권 교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의 참여를 이끈다.

614일 태사길 프리마켓

태사묘~옥정심인당 구간에서는 일반 셀러, 농산물 직거래, 대마 특산물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 태사길 프리마켓이 열린다. 마술, 복식체험, 낭만포차, 근현대 사진전 등도 함께 운영돼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권기창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산불피해로 지친 시민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지역 상권에도 온기를 불어넣고자 한다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 의

- 콘서트 : 안동시청 문화예술과(054-840-5220)

- 다시, 안동 ON : 안동시청 관광정책과(054-840-6393)

- 막걸리 축제 : 안동시청 지역경제과(054-840-5306)

- 태사길 프리마켓 : 안동시청 건축과(054-840-5106)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동시, 산불 극복과 지역 활력 위한 ‘다시, 안동 ON(溫)’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