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구미=김호숙 기자/ 구미시는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을 맞아 탄신행사, 특별기획전, 명사 초청 특강, 문화예술행사 등 다양한 기념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4일에 개최하는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행사는 생가 추모관에서 숭모 다례를 진행한 후 박정희 대통령 역사 자료관 옆 특별무대에서 탄신 106돌 기념식이 열리며, 인기가수 공연, 팝페라, 합창 등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즐기는 축하 음악회가 더해진다.

 

이에 앞서, 박정희 대통령 역사 자료관 2층에는 박 대통령의 마지막 생일 선물을 포함한 수장고 미공개 유품 27건이 공개되는 특별기획전* <1917.11.14.>이 열리고 있으며, 1층 로비에는 박 대통령과 긴 여정을 동행한 의전차량도 함께 전시되고 있다.

*전시 기간 : ’23. 9. 26.() ~ ’24. 1. 14.()

 

12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나라 사랑 콘서트를 개최해 성악가 임산 공연, 오케스트라 연주 등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지며, 14일에는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일원에서 전국 규모의 예술 공모전인 24회 대한민국 정수 대전시상식과 전시회가 개최된다.

 

박 대통령의 업적과 가치를 제대로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4일에는 김용삼 펜앤마이크 대기자가, 11일에는 고성국 정치평론가의 특강이 박정희 대통령 역사 자료관에서 진행되며, 18일에는 한국사 일타 강사로 유명한 큰별샘 최태성 강사의 강연이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김장호 시장은 박정희 대통령의 탄신 106돌을 맞아, 박 대통령의 업적과 국가관을 되새기는교육배움의 행사를 추진하고 경건하고 엄숙한 의식행사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제공으로 시민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고 했다.

 

한편, 새마을지도자 중앙협의회(회장 김종복)9일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토대가 된 새마을 정신의 계승발전을 위해 탄신 기념에 맞춰새마을운동 제창 기념비를 박정희 대통령 역사 자료관 앞에 세우고 제막식을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박 대통령 탄신 106돌 맞아 축제의 장 만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