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5(수)
 


 구미=김호숙 기자/ 구미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자 취업 준비 프리패스[취준PASS]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면접 정장 대여료를 지원한다. 신청일 기준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구미에 정착을 목표로 관내 소재 기업(기관)에 취업을 준비해 면접에 응시하는 18~39세 청년은 신청할 수 있다.

 

경북청년e끌림(https://gbyouth.co.kr/)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초본, 면접 응시 확인 서류(이메일, 문자 등)를 제출해 신청 자격을 확인받으면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협약업체인 레포르테일러(구미시 원남로 134, 1)를 방문해 피팅 후 23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 품목은 정장 상하의 세트,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이다.

 

23일 대여 후 반납까지 완료되면, 정장 반납일 기준 다음 달 초에 청년에게 면접 정장 대여료가 지급된다.

 

시는 청년의 구직 단념 예방을 위한 진로 탐색, 면접 스피치 강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등 맞춤형 프로그램과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청년 성장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구미 청년의 취업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청년 취업 응원, 면접 정장 대여료 7만 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